교육행정서비스헌장
신원고등학교 교육행정서비스헌장
교육서비스헌장 전문 우리 신원고등학교 교직원은 학부모 및 지역주민 모두가 친절한 교육행정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는 우리들의 고객임을 깊이 인식하고, 질 높은 교육과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학부모와 지역주민들로부터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기 위하여 다음 사항을 반드시 실천하겠습니다.
우리는 고객 누구나 질 높은 교육행정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고객만족 행정을 실현하겠습니다. 우리는 늘 밝은 미소로 고객을 가족처럼 반갑고 친절하게 맞이하겠습니다. 우리는 모든 교육행정서비스를 고객의 입장에서 신속, 정확, 공정하게 제공하겠습니다. 우리는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고객에게 불만족하거나 불편을 초래한 경우에는 즉시 시정하고, 적절한 보상을 하겠습니다. 우리는 교육고객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행정서비스 향상 도모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는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 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서비스 이행 표준 교육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교육고객이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항상 단정한 복장과 공손한 자세로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방문하시는 고객을 응대할 때에는 "어서 오십시오,무엇을 도와드릴까요?"등으로 친절히 인사하겠습니다. 다른 업무 처리 중 고객을 대하게 되면, 우선하여 민원을 처리하여 드리기 위하여 즉시(10초 이내) 하던 일을 중단하고 교육 고객의 의견을 듣겠습니다. 고객을 맞이할 때에는 담당자가 즉시 맞이하고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대기시간을 알려드리거나 다른 직원이 바로 처리하겠습니다.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안녕히 가십시오",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친절히 배웅해 드리겠습니다. 전화 상담을 하시는 경우 벨 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고, "감사합니다. 신원고등학교 교사(주무관) ○○○입니다.“ 라고 먼저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 교육고객과 전화통화시에는 교육고객의 의견을 명확히 이해하기 위하여 1회
이상 교육고객이 말씀하시는 내용의 주요 부분을 반복하여 확인하겠습니다.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 빠르게 연결하되, 고객이 같은 내용을 반복하지 않도록 통화요지를 담당자에게 미리 설명하겠습니다.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에는 전화를 주신 고객의 이름, 용건, 전화 받은 날짜와 시간, 회신의 필요성 여부, 전화번호 등을 메모한 뒤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고객께서 요구하실 경우 담당자가 돌아오는 즉시 전화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화가 끝났을 경우에는 “고맙습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좋은 하루 되십시오” 등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먼저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 1초 이상 경과한 후 전화를 끊겠습니다. 우편과 인터넷, FAX로 신청하시는 경우 접수 후 3시간(근무시간)이내에 담당자의 이름과 연락방법 그리고 처리절차 등에 대하여 교육 고객께 연락하여 드리겠습니다. 7일 이상의 시일이 소요되는 민원에 대해서는 처리절차에 대해 교육고객이 궁금해 하시지 않도록 매 7일마다 처리담당자 또는 민원후견인이 처리진행 상황을 교육고객께 알려드리겠습니다. FAX 및 메일 전송 시 전화확인을 통하여 서류 분실 또는 확인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각종 민원처리 자세 각종 민원관련 업무자료를 편리하게 제공하겠습니다. 민원서류는 처리기한을 기다리지 않고 우선적으로 검토하여 처리하고 법령에서 정하지 않은 서류는 일체 요구하지 않겠으며, 기관 내부의 협조가 필요한 경우, 담당 직원이 관련 절차를 직접 수행함으로써 고객의 편의를 위해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변경된 법령 내용 및 기타 민원업무와 관련하여 항상 새로운 내용들을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교육고객들께서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교육고객 방문 시 필요하신 참고자료를 제공하겠습니다. 고객 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본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철,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 서신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해당 사항을 검토, 확인하여 그 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본교에서 시행하는 각종 행정업무와 관련하여 고객께서 민원 또는 의문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 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부서명
처리업무
연락처
교무실
학생성적처리,학생진학상담,전입학,학교폭력예방 및 생활지도 등
전화02-3146-8600
교육행정실
학교회계,발전기금,제증명 발급 등
02-3146-8610
주소: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통일로391
민원(제증명) 발급 안내 방문
신분증을 지참하고, 학교를 방문하시면 보유하고 있는 자료(학적부 등)를 대조 확인하거나 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 등을 통해 즉시 민원서류를 발급해 드립니다. (이용시간 : 평일 08:40~16:40) 대리인 방문시 : 위임장, 신분증(위임하는 자, 위임받는 자) 대상민원 : 졸업증명서, 생활기록부사본, 재학증명서, 제적증명서 등 팩스(FAX) 민원
신분증을 지참하고 전국 시·도교육청 민원실 및 국·공·사립 초·중·고등학교 교육행정실을 방문하여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팩스로 민원을 신청하시고 3시간 이내에 교부받을 수 있습니다. 처리절차 : 인근교부기관(교육지원청)으로 민원신청→증명기관(교육청)으로 팩스신청→팩스송부→민원교부 대상민원
경력증명서, 재직증명서, 퇴직(예정) 증명서 연수이수확인원, 수상확인원 검정고시 과목합격, 성적, 합격증명서, 검정고시(병사용) 학력증명서 졸업(예정) 증명서, 생활기록부 사본, 재학증명서, 제적증명서 폐교 졸업증명서 및 생활기록부사본 벽지학교 근무확인원, 각종 시범학교 근무확인원 (갑종근로소득에 대한) 원천징수증명서 교육비납입증명서, 각종 사실(실적) 증명서 시정 및 보상 조치 전화 또는 직접 방문 시 교직원이 불친절하거나 업무처리에 만족하지 못하신 경우 학교장에게 연락을 주시면 해당 교직원에 대하여 친절 교육을 실시하고 주의 조치하겠습니다. 민원인으로부터 친절 교직원으로 추천된 직원에 대하여는 인사에 반영하는 등 인센티브를 주어 친절 분위기를 조성하겠습니다. 여론 수렴 및 서비스 개선 반영 헌장을 제정 또는 개선하고자 하는 때에는 헌장에서 정한 서비스를 제공 받는 고객의 참여를 보장하고 제정 및 개선사항을 고객이 충분히 알 수 있도록 학교 홈페이지에 게재하겠습니다. 매년 본교의 서비스 실행에 대한 민원인의 만족도 및 여론을 수렴하여,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조속히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